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CC 저가항공사 비교(탑승후기) -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장단점
    여행/여행꿀팁 2019. 7. 3. 13:17
    728x90
    반응형

    LCC 저가항공사 비교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장단점 


     LCC 저가항공사 중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각 항공사를 간단히 비교해볼까요?

    먼저 공통적으로 세 개의 저가항공사 모두 이동 통로가 1개로 이동이 불편해요.

    LCC 저가항공사 비교 - 탑승후기


     에어서울 장단점

    에어서울은 대부분의 운행노선이 일본이라 선택의 폭이 좁아요.

    또 저가항공답게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했지만 기내식이 없고, (기내 수하물 1개는 가능하지만) 부치는 짐인 수화물은 유료로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

    하지만, 저가항공에 비해 좌석이 넓고 모니터, 충전 usb 포트, 옷걸이가 있어 저가항공 치곤 괜찮은 편입니다.



     제주항공 장단점

    제주항공은 좌석 간격은 좁고 에어서울과 마찬가지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한 대신 기내식이 없고, (기내 수하물 1개는 가능하지만) 부치는 짐인 수화물은 유료로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에어서울과는 달리 노선이 다양해요. 또 인천공항 내 제주항공 전용 라운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라운지 카드가 없거나 라운지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리프레시 포인트는 얼마 전부터 달라진 제도로 그다지 소개해드리고 싶진 않아요. 하지만 저가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에어서울에는 없는 포인트 제도가 있으니 부가 서비스를 구매하시면 돼요.



     진에어 장단점

    진에어는 제가 처음 이용한 저가항공사로 몇 년 전 홍콩 갔을 때 딱 한 번 이용했었습니다.
    그때의 기억으로는 좌석이 조금 좁은 거 빼고는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던 것 같아요.

    ​ 아마도 (부치는 짐) 수하물 서비스와 기내식 제공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기존 대형 항공사와 별 차이 없는 서비스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공운임비는 제주항공과 에어서울에 비해 조금 비싼 편 입니다.

    ​ 하지만, 다양한 노선으로 여행지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부치는 짐과 기내식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진에어를 추천 드립니다. 단, 좌석 좁은 걸 신경 쓰지 않는다면 말이죠. ㅎ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기내 서비스를 받기 위해 대형 항공사만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장거리 비행을 제외하곤 대형 항공사의 항공기를 타기가 아깝더라고요.

    ​ 저가항공사와 대형 항공사 항공 운임비는 약 10만 원 이상 차이가 나는데 이 돈이면 맛있는 거 더 먹을 수 있고, 쇼핑 더 할 수 있고, 관광지 더 돌 수 있잖아요?

    ​ 어차피 공항 라운지 카드가 있어 비행기를 타기 전 뭔가를 먹고 충분히 쉬기도 하고, 기내에 있는 시간은 3시간 내외인데 기내 서비스가 포함된 비싼 항공기를 꼭 이용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 요즘 저가항공 특가 판매 기간에는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에 더욱 이런 생각이 듭니다.

    ​ 저가항공을 아직 이용해보지 못 한 분들은 이번 기회에 이용해보세요. 
    한 번 이용해보시면 못 헤어 나오십니다~

    약간의 불편만 감수한다면 말이죠.

    ​ 이상 에어서울/제주항공/진에어 LCC 저가항공 비교 장단점을 알려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ggongbbang | 이미지, 글 무단 배포 및 사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