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뮌헨 경유 면세점 토카이와인 액체류 반입여행/해외여행 2025. 5. 10. 15:51728x90반응형
이번 여행에서 루프트한자를 이용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뮌헨을 경유해 귀국했는데, 토카이와인 구매에 대해 고민한 경험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혹시 저처럼 부다페스트에서 토카이와인 사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헝가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토카이와인이잖아요. 그래서 저도 이번 여행에서 꼭 몇 병 사오고 싶었어요. 부다페스트 시내의 대형마트를 둘러보다가 토카이와인을 발견했는데, 가격이 꽤 괜찮더라고요. 1병당 7,490포린트에 판매 중이었어요. 환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략 한화로 2만8천 원 정도? 너무 비싸지 않고, 선물용으로도 적당한 가격이라서 총 3병을 구입했습니다.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뮌헨 경유 면세점 토카이와인
그런데 공항 면세점을 둘러보다 보니 같은 종류의 토카이와인이 1병에 27유로 정도에 팔리고 있었어요. 환율로 따지면 대략 4만 원 초반대라서, 마트에서 산 가격보다 조금 비싼 편이었어요. 사실 면세점에서 구입하면 포장도 예쁘고, 무게 부담 없이 가져올 수 있어서 한 병 더 살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루프트한자를 이용해서 부다페스트에서 뮌헨을 경유하는 여정이었기 때문에, 경유지에서 술 반입 관련 검사가 있을까봐 좀 찝찝했어요.
특히 유럽 내 환승은 경우에 따라 다시 보안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다 보니, 액체류 반입 규정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어요. 그래서 결국 면세점에서는 추가 구매를 포기하고, 마트에서 산 3병만 들고 귀국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경험해 보니, 부다페스트에서 뮌헨으로 경유할 때는 별도의 소지품 검사가 없더라고요. 유럽 내 셍겐조약 국가 간 이동이라 그런지, 부다페스트에서 이미 출국 심사를 마친 뒤에는 뮌헨에서는 그냥 환승 구역을 통해 바로 다음 비행기로 갈아탈 수 있었어요. 다시 보안 검색을 하거나 액체류를 검사하는 절차는 없었습니다.
결국 괜히 걱정해서 면세점에서 한 병 더 못 산 셈이 됐죠. 나중에 알았으면 뮌헨 경유한다고 해서 겁먹지 말고 그냥 살 걸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그래서 만약 여러분도 루프트한자나 다른 항공편으로 부다페스트-뮌헨 경유로 귀국하신다면, 면세점에서도 토카이와인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기본적으로 항공사별 위탁 수하물 허용량이나 면세 규정은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특히 한국 입국 시에는 1인당 주류 면세 한도가 1리터이기 때문에, 그 이상이면 세관 신고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병 모두 500ml짜리였기 때문에 제 짐에는 1병, 신랑 짐에는 2병 나눠서 짐을 쌌어요. 여행도중에 걸리면 돈 날리고 기분도 찜찜해지잖아요.
정리하자면, 부다페스트 대형마트에서 미리 토카이와인을 구입해도 좋고, 공항 면세점에서도 충분히 구입이 가능합니다.
뮌헨 경유 시 소지품 검사나 액체류 제한 걱정 없이 면세 구역 내에서 구입한 술을 들고 한국까지 가져올 수 있어요.
면세점 그냥 지나치기 아쉬워서 초콜렛 구입했는데요, 뭔가 마트보다 엄청 비싼 느낌이에요. 가능하다면 모든 물품은 마트에서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동유럽 여행정보 공유해 볼게요.728x90반응형'여행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다페스트 인터컨티넨탈 호텔 클래식룸 숙박 후기 - 3박, 조식 포함 (3) 2025.05.16 루프트한자 프리미엄 이코노미 업그레이드, 경매로 성공 후기 - feat. 중복 결제 (2) 2025.05.10 11월 말 일본 오키나와 날씨 (1) 2025.01.06 신한 SOL트래블 카드 - 해외에서 신한쏠트래블 카드 사용 후기 (1) 2024.03.22 케세이퍼시픽 타고 다녀온 11월 홍콩여행 -홍콩여행 침사추이 가볼만한 곳 K11 MUSEA, 페닌슐라 호텔 홍콩 샤넬트리 (2) 2023.12.06